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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지원 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시작(8/17~8/31)

by 2더하기 2022.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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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이의신청이 오늘(17일) 부터 8월말(31일) 까지 입니다.

저의 경우는 개업일 정정으로 인해 이번에 이의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개업일 정정(변경)은 다른 글에 올려 놓았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이의신청 요약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방법

네이버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검색하면 안내문과 함께 이의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이의신청 기간은 8월17일 부터 8월31일 2주 동안만 진행 됩니다.

 

사유별 증빙서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지급 대상 유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손실보전금 감출 감소 기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매출감소 기준

저의 경우는 지금 대상 유형에서 4번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지만, 자료 제출을 통해 지원금 신규 신청'에 해당 됩니다.

대상유형은 1번으로 '코로나 19 방역 조치 기간 중 매출 감소 하여  손실 보전금 지급요건을 충족하는 사업체'

해당 됩니다.

제출 서류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부가가치세확정신고서입니다. 저는 간이과세자로 위 서류와 함께 현금 매출액을 정리 해서 제출 하려고 합니다.

 

이번 공문에서도 간이과세자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저는 21년 4월 개업일로 21년 상반기 평균 매출과 하반기

평균 매출을 비교하여 감소 되면 지급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의신청 공문에서도 이런 부분을 좀 자세히 다루면 간이 과세자

부지급 소상공인도 쉽게 이의신청이 될것 같은데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도전 해봐야 겠습니다.

 

출처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 공고 및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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